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소방관 심신안정실 후원금 전달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사단법인 전국 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소방관 심신안정실 설치를 위한 후원금 9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인해 고생하는 소방관을 위해 중소기업 밀집지역(시화,반월,남동공단)에 위치한 119안전센터 3곳에 안마의자, 건식사우나 등 편의시설을 갖춘 심신안정실을 설치하는데 사용된다.


김도진 기업은행장, 직원들과 삼겹살 번개모임
- 현장경영 일환 ‘번개의 神’ 행사 개최… 직원들과 깜짝 번개모임 가져


김도진 은행장이 오전 행내 인트라넷으로 번개모임을 제안하고, 선착순으로 참여를 희망한 직원들과 저녁식사를 함께하는 ‘번개의 神’행사를 개최했다. ‘번개의 神’은 특정 지역 또는 일정 테마에 관심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은행장이 직접 번개 모임을 제안하고, 직원들과 편안하게 식사하며 대화를 나누는 자리를 말하며, 이번이 첫 번째 번개모임이다. 이번 모임은 ‘월요일이 힘든 직원, 내가 책임진다!’라는 테마로 열렸다. 업무에 대한 부담으로 주말부터 월요병을 심하게 앓았다는 한 직원은 “은행장님이 월요병 타파를 위한 특급 비법을 전수해 주신다고 하셔서 참석하게 됐다”며, “행장님과 편하게 식사하며 대화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도진 은행장은 “월요병을 극복하는 개인적인 방법은 아침식사하기, 신선한 과일 먹기, 스트레칭”이라며, “실천해 보고 극복이 안 되면 나를 다시 찾아오시라”고 말했다. 이어 “월요병을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한 해법은 출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반영해 즐겁게 출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BK희망디자인’재능기부 전달식
- 직원의 디자인 재능 및 전문성 활용, 영세 소상공인 간판 디자인 지원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행복을 파는 과일 가게’의 간판을 무료로 교체하는 ‘IBK희망디자인’재능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IBK희망디자인’은 청년 창업 기업과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간판을 설치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해 11월 사업을 시작해 이번이 세 번째 지원이다. 기업은행과 ‘사단법인 함께 만드는 세상(사회연대은행)’이 공동으로 대상기업을 선정하고, 수혜기업과의 협의를 통한 간판 디자인 및 설치는 은행이 맡는다. 이날 이준용 행복을 파는 과일가게 대표는 “새로운 간판으로 분위기가 화사해져 10년 전 오픈했을 때의 설레는 마음으로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해외송금 우수고객 감사 이벤트
- IBK기업은행에서 해외송금하면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선물이 가득∼!

오는 9월 15일까지 해외송금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을 통해 미화 1만 달러 상당의 외화를 해외로 송금 하거나 해외에서 송금받은 개인 고객이며, 추첨을 통해 노트북(2명), iPad PRO(2명), 공기청정기(4명)와 해피콘 모바일 1만원 상품권(500명)을 제공한다. 아울러 비대면채널인 인터넷뱅킹과 i-ONE뱅크(모바일뱅킹)를 통해 유학, 외국인근로자 급여, 증여의 사유로 원화계좌에서 환전해 해외 송금하는 경우 송금수수료를 100% 감면한다.


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전달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91명에게 치료비 6억 원을 전달했다. 당행은 중소기업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하고 중증 질환자 1,876명에게 78억 원의 치료비를,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5,914명에게 84억 원의 장학금 등을 후원했다.


가뭄 피해지역에 5천만원 지원
가뭄 피해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지원 지역은 당행과 1사 1촌 협약을 체결한 충청남도 태안군*과 IBK알토스 여자배구단 연고지인 경기도 화성시로, 두 지역 모두 국민안전처가 6월 발표한 가뭄지역에 포함되어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식수가 부족한 가구에 생수를 지원하고, 급수차를 파견해 농업용수를 제공한다. 또 농산물 구매를 지원하고자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두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기로 했다.
* 1사 1촌 협약 : 태안군 정당1리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와 인재양성 업무협약
-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과 연계한 MBA과정 개설로 지역전문가 양성


베트남 현지에서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Hanoi School of Business)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은 베트남 명문대학 중 하나인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 산하 경영전문대학원으로 호주 퀸즐랜드 대학과 협약해 국제 MBA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당행은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에 직원을 파견해 현지 언어, 문화, 금융시스템에 능통한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의 우수 인력을 현지 채용하는 등 상호 인적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